2009. 7. 27. 17:05

블루투스 헤드셋 자브라 ( JABRA BT3030 ) 개봉기


몹쓸 수신율은 캔유와 자브라 사이의 문제인걸로 판명나고, 궁합이 잘맞는 동생 롤리팝에게 붙여버렸습니다.

블루투스가 보통 10미터 정도 된다고 되어있으나 중간에 장애물 -특히 사람인체 등-이 있는경우 수신율이 급감함을 알 수 있습니다만, 보통 기기를 가방이나 주머니등 몸근처에 지니고 착용하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전혀 수신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단지 캔유와 뭔가 궁합이 안맞을뿐...

포장을 풀기 전의 모습입니다.

구성물 전체입니다. 본체 / 목걸이 / 옷 등에 걸 수 있는 클립 / 이어폰(커널형) / 충전기 / 제품보증서 / 설명서(CD)
특이하게 설명서가 인쇄물이 아니고 CD안에 파일로 들어있습니다. 따로 인스톨이 필요한 장비가 아니라서 인스톨프로그램이 아닙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블루투스 헤드셋(넥밴드형) 위레보 S300 입니다.
실제 사용하기엔 선이 엉키지 않는 헤드셋형태가 편합니다만, 사용하지 않을때 휴대를 한다거나 다른 이어폰을 쓴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목걸이형태가 장점이 있습니다.

싸이즈는 실제 군번줄과 비슷한 싸이즈로 두께가 좀 두껍긴하지만 전자장비임을 감안한다면 슬림한 스타일로, 목걸이 거는 부분이 금속 고리가 한개 더 들어가서 목걸이가 기기랑 수평으로 걸리게 되어있습니다.

따로 전원버튼이 없습니다. 통화버튼을 길게(2초정도)누르는것으로 온오프를 하며, 4초이상 길게 누르면서 켤 경우 페어링을 위한 대기모드로 들어가면서 파란불이 깝박입니다.
배터리 잔량표시는 전원을 켜고 통화중이 아닌 대기상태일때 볼륨 버튼을 누르면 아래 Jabra 마크부분이 녹색<노랑(70%미만)<빨강(30%미만)으로 점등되는것으로 판단하며 나머지는 조작은 타 블루투스 이어폰과 동일합니다.
버튼 배치는 손으로 들고 봤을때를 기준으로 되어있어서 목에 걸고 있는 상태에서는 반대(전곡,후곡)가 됩니다.

뒤쪽에 클립을 탈착이 가능합니다. 클립으로 가방끈이나 옷깃등에 꽂을 수 있습니다.

목걸이의  연결부분상세입니다.
군번줄목걸이와 다르게 생겼으며, 탈착이 용이합니다. 그리고 생각만큼 쉽게 빠지거나 하지 않아서 의도되지않게 빠지거나 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단 실제 군번줄처럼 길이 조절은 불가능합니다.

상부에 조그만 마이크 구멍이 있고, 우측으로 이어폰 구멍이 있습니다.
전용이어폰이나 미니 싸이즈가 아닌 3.5파이 기본 구멍이므로 다른 이어폰이나 헤드셋등을 사용하는데 용이합니다.

아래쪽에 있는 미니USB타잎의 충전포트입니다.
충전중일때는 사용이 불가능한것 같으며, 여기로 펌업도 한다던데....
싸이즈가 작다보니 계속 사용할 경우 매일 충전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렇다고 한두시간사용으로 방전되지는 않습니다.
실제 완충후 3시간정도 음악감상에 사용했습니다만 배터리체크시 녹색불이 들어오더군요.

번들 이어폰입니다. 귓속형이며, 고무는 싸이즈별로 3종이 들어있습니다. 귀아프다고 작은 싸이즈로 바꿨더니 소리가 새서 고음만 들리더군요 ㅎㄷㄷ.. 귓속형은 귀에 꼭 맞게 써야 하나봅니다.
음질은 뭐 제가 막귀라.. 들을만 합니다.
펌업이 되었는지... 다른 사용기를보면 볼륨이 작다고 하던데 저한테는 오히려 크더군요.


기본적인 헤드셋의 기능에도 충실하며, 패션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구매를 했습니다.(만.. 전 못쓰고 동생이 쓰죠..)

목걸이형태이며 목걸이=이어폰이 아닌형태이다보니 휴대시 선정리에 좀 신경이 쓰이고,
작은 싸이즈로 인해서 배터리 성능이나 수신율이 약간 부족하고(헤드셋형태에 비해서 그렇단거지 괜찮은 성능입니다.)
위치상 마이크가 얼굴에서 멀어서 송화음질에 약간 주변잡음이 많이 섞인다는 점,

반면,
패션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깜직한 디자인과(남자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개목걸이디자인)
3.5파이 이어폰 구멍을 사용하여 다른 이어폰이나 해드셋등의 사용이 용이하고,
작은 싸이즈에 비해서 괜찮은 수신율과 배터리 성능, 괜찮은 음질을 갖고있습니다.


성능면에서는 딱히 다른 헤드셋과의 특별한 차이점을 못느끼겠고... 단지 디자인이 맘에 든다거나, 다른 고급이어폰을 사용하실분들에게 추천하며, 몸에 걸리적거리는거 없이 양손의 자유를 원하시면 헤드셋(혹은 넥밴드)형태를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처음 기기를 등록한 후,
위레보씨리즈는 전원을 껏다 켤때마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접속요청을 해줘야 핸드폰이 인식을 합니다만,
자브라제품은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요청신호를 보내서 바로 등록기기와 접속을 시킵니다.


* 첨부 *
영문 메뉴얼상의 배터리 체크 부분 캡춰입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