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26. 10:00

블루투스의 활용~

blue-tooth

blue-tooth

 n. 【컴퓨터】 블루투스 《휴대 전화나 PC 등 개인이 휴대하는 기기(機器) 사이에서 무선으로 데이터 통신을 가능케 하는 기능;상표명》


휴대폰과 주변기기사이의 무선통신을 위해 개발된 블루투스는 근거리라는 단점이 있지만, 저전력, 뛰어난보안성, 무지향성등 장점들을 바탕으로 현제 거의 모든 핸드폰에 기본사양이 되었고, 노트북등 다른 휴대용 기기에까지 적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블루투스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것이 핸드폰에 연결하는 헤드셋, 하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이런 핸즈프리 기능왜 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는 캔유EX801 모델을 사용중입니다. 5.1메가 화소의 카메라 및 지상파DMB와 MP3기능 800해상도를 바탕으로한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가 지원되는 기종이지요.




여기에 스테레오 헤드셋을 이용해서 통화뿐만 아니라 MP3, DMB TV, 동영상 감상까지 모든 멀티미디어 기능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핸드폰이 다 되는게 아닙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만 MP3까지만 지원하고 DMB나 동영상 플레이시에는 음향을 블루투스로 전송하지 못하는 폰들이 많습니다. 구입하시기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핸드폰끼리만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것이 아니고 컴퓨터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다면 그 기능을 이용하여 핸드폰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바로 전송할 수 있어서 폰으로 찍은 사진을 일일이 링크케이블을 꽂아줘야 하는 불편함도 없지요. 
컴퓨터에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면 2만원도 안하는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해서 블루투스 기능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투스의 컨셉인 소형화에 맞게 동글도 손톱만한 싸이즈까지 나와있습니다.



 게다가 블루투스끼리 같은 규격을 사용하므로 페어링(짝짓기)만 해주면 얼마든지 다른 기기와 접속할 수도 있지요. 저는 헤드셋을 핸드폰과 함께 컴퓨터용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무선의 편리함을 느껴보세요~

일단 USB메모리 크기의 싸이즈부터 손톱만한싸이즈까지.. 다양한 동글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검색한 블루투스 기기들.. 핸드폰과 스테레오 헤드셋이 보입니다.


핸드폰에서 컴퓨터로 블루투스를 통한 파일전송중..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