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4. 12. 11:09

USB-DAC 기능을 내장한 미니 진공관 앰프


내집이 생기면 또 하나 해보고 싶었던게 음악감상실 또는 영화감상실을 만드는거였다.
조그만 원룸에 홈시어터를 달자니 5~6개의 스피커가 부담스럽고, 리어스피커 배선도 문제고 해서 그냥 2ch쪽으로, 가난한 인생에 HI-FI는 부담스럽고, 어짜피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가장 많고 하니 PC-FI쪽으로 생각을 돌리고 쓸만한 앰프와 스피커를 찾아보고 있었다.
적당한 가격대 10~20만원대일것 (이것도 부담스럽긴하지만..), 어짜피 집도 작은데 고출력보다는 작은 싸이즈에 훌륭한(?)음질을 보여줄것.. 뭐 이런걸로 찾고 있었다.

예전에 아는형이 진공관앰프를 만드는걸 본적이 있다. 불꺼진 어두운방에서 진공관의 붉은 불빛을 보면서 음악감상을 하는게 왠지 멋져 보였던 적이 있다.
그래서 검색하게 소형 진공관 앰프, 진공관앰프는 대부분이 개인제작이나 공동구매등이고 실제 판매하는 제품들은 가격대가 엄청난것들 몇가지 뿐..
여기저기 동호회나 가폐등을 뒤져가며 소형 진공관 앰프를 검색해보니 대부분 공구가 끝났더라. ㅜ.ㅡ

그래서 그나마 비교적 거래가 활발히(?)이루어지는 몇군대 중고장터에 구매글을 올려놓았다니 연락이 왔다. 올레~

꼼방에서 제작한 미니 USB 진공관 앰프, 출력은 정말 작다고 한다. 출력이 작은만큼 크기도 정말 작다 ㅋㅋ 전면 가로가 11cm밖에 안된다. 대신 다른 소형 제작앰프들과 다르게 usb-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를 내장하고 있어서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하면 usb오디오카드가 하나 더 설치된걸로 뜬다.
고출력을 원한거도 아니고, PC-FI나 할려고 소형 진공관 앰프를 찾아보던 나에겐 딱이다. 

그냥 관심만 있었지 아는것도 없는 생초보에게 판매하시는 분께서 이런저런 조언도 해주시고, 들을만한 음악파일도 메일로 주셨다. 고마워라.

이게 실제로 배송되어 온 소형 진공관 앰프다. 출력이 작지만 음압이 높은 스피커를 연결하면 충분히 들을만한 소리가 나온다.
판매자분께서 소출력 진공관 앰프는 풀레인지 음압이 높은 스피커와 매칭해서 보컬쪽을 들으면 좋다고 조언을 해주셨다.
일단 스피커는 집에서 뒹굴던 홈시어터 위성스피커 두개를 달아서 들어보고 있는데, 비교대상이 컴퓨터 스피커나 TV스피커 뿐이라서 그런지 매우 좋다(이런거랑 비교하니 당연한거다 ㄷㄷ)

후면부 단자들. usb 입력, 좌우 스피커 출력이 있고 외부입력이 하나 더있다. 전면 셀렉터에는 CD라고 인쇄되어있지만 CDP도 없는 관계로 TV랑 연결해놨다 ㅎㅎ
스피커 케이블도 없어서 일단 전기선으로 ㅡㅡ;;;

생각보다 싸이즈가 작아서 진공관도 작고 불꺼진 방에 진공관 불빛 로망은 힘들듯..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